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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킹과 유니티 게임 제작
넥슨코리아 Blast팀 / 필명 제이크 님
개발 이력 : 마비노기 리드 프로그래머, 넥슨 차기 모바일 프로젝트 개발 담당
관심 분야 : 안드로이드/IOS관련, 게임, 프로그래밍 언어(C, JAVA...)
피터 김 (지은이) / 길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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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커플레이북>은 모의침투와 해킹에 대해 오랜시간에 걸쳐서 쌓은 저자의 풍부한 경험을 총망라한 책이다.

책의 전체 내용은 특정 사이트에 침투하기 위한 방법을 시뮬레이션하는 방식으로 실전과정처럼 담고 있는데, 준비(1, 2장)부터 분석(3, 4장), 침투 및 공격(5~7장)으로 나누어서 필요한 툴과 접근 방법, 유의사항 등을 상세하게 기술하고 있으며, 침투시 염두해야할 사항(8~10장)으로 마무리하고 있다.

<해커플레이북>은 모의침투를 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들의 종류와 사용방법, 침투과정의 방대한 내용을 최대한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내용을 완전히 이해하려면 네트워크 기반 지식이나 가상머신, 파이썬 스크립트의 문법, 윈도나 리눅스 등 OS에 대한 깊은 지식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런 지식이 전혀 없는 독자라 하더라도 해킹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을 거치게 되는지, 어떤 준비물들이 필요한지 등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해킹에 대한 입문서로도 훌륭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이 책에서 다루지 못한 많은 내용들을 추천 도서 등으로 안내함으로써 부족한 내용을 보충하고 있기 때문에 해킹에 대해 관심 있는 독자라면 처음부터 짚고 넘어가야할 필독서라 할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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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코리아 Blast팀 / 필명 제이크 님
개발 이력 : 마비노기 리드 프로그래머, 넥슨 차기 모바일 프로젝트 개발 담당
관심 분야 : 안드로이드/IOS관련, 게임, 프로그래밍 언어(C, JAVA...)
아스나 고지 (지은이) / 길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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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게임 제작 입문>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유니티를 이용한 게임을 개발하려는 독자를 위한 입문서다.

이 책은 그동안 게임 개발서와는 조금 다르게 프로그래밍 및 제작보다 "기획"에 좀 더 무게를 싣고 있다. 아마도 저자가 기획자 출신이기 때문일 것이다.

그런 이유로 일반 게임 개발서의 경우에는 A라는 게임을 만들기 위한 과정을 따라하는 형태가 많은데, 이 책은 A라는 게임을 "재밌게" 만들기 위한 방법과 레벨 디자인을 하는 방법 등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이런 부분은 독자로 하여금 하나의 프로그래머나 기획자, 또는 아티스트가 아닌, "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한 방법을 안내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업계에 처음 발을 딛는 신입사원이나 게임개발을 꿈꾸고 있는 학생들에게 멘토와 같은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

C# 프로그래밍 문법 또한 프로그래밍을 전혀 모르는 독자를 대상으로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많이 보인다. 하지만 이미 C# 프로그래밍에 익숙한 독자는 너무 설명이 단순화되어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지만 이런 독자는 프로그래밍 문법 설명은 건너뛰고 기획과 레벨디자인 설명에 중점을 두고 책을 읽는다면, 게임을 어떻게 개발해야하는지 잘 숙지할 수 있을 것이다.

입문서답게 게임 장르 하나에 국한하지 않고 액션, 퍼즐, 필드 액션 게임 등 총 세 가지 장르의 게임을 기획, 프로그래밍, 레벨디자인 등으로 나누어서 설명하고 있다. 따라서 목차를 먼저 읽고 본인이 따라서 만들고 싶은 장르부터 읽어도 무방하다.

챕터의 중간중간 저자의 칼럼이 실려 있는데, 현업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이나 현업 개발자의 생각이 여과없이 담겨있어서 재밌고 유익하다. 빼먹지말고 꼭 읽고 넘어가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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