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R&D센터 / 필명 괴기소녀 님
개발 이력 : Unity 엔진 기반 게임 프로토타입 4종 개발(3D Shooting 2종, 2D Casual 2종)
관심 분야 : 클라우드, 빅데이터, 게임, IT에세이, 데이터베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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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선임연구원(임베디드 개발자 교육과정 담당) / 신승철 님
개발 이력 : 한전 / 다수의 전력제어 RTU S/W 개발, 에너지관리공단 / 전력관리 RTU F/W 개발
관심 분야 : 프로그래밍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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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현우 (지은이) / 한빛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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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강의장에서 설명하듯 어려운 문법을 그림으로 쉽게 표현하였으며 문법적 이해를 돕는 간단한 예제와 응용력을 향상 시킬수 있는 실전 예제로 시중의 많은 C프로그래밍 입문서 중에서 프로그래머로서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질수 있는 오랜만에 입문자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은 책 이 출간된 느낌입니다. 또한,섹션별로 QR 코드 넣어 스마트폰으로 찾고자하는 동영상 강좌를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참고하도록 하는 저자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 집니다. 전문 기술서가 가지고 있는 맹점의 하나인 어려운 문법적 설명을 너무나 장황하게 늘어놓다 보면 후반부로 갈수록 프로그래밍 기술 습득에 흥미를 잃어버릴수 있는 문제점을 안고 있는데 이 책은 간단한 문법 설명과 실 활용 예제로 하나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빠르게 독파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 하겠습니다. 몇가지 아쉬운 점은 예제 소스코드상에서의 변수명을 a,b,i,j를 사용함으로서 다른 일반 시중교재와 동일하게 실무 현장 소스코드 중심이 아닌 교재 중심의 예제에 머물러 있다는 점이며, 또한, 반복문과 제어문을 활용한 정렬 알고리즘, 원형 큐, 스택구조 프로그램 설계 등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을 활용한 실무 예제가 다소 미흡하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마지막으로 while( temp < 10); 이 처럼 반복문 끝에 세미콜론을 기입하여 프로그래밍의 오류를 유발할수 있는 기초적 프로그래밍 실수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오류 예제 및 그에 대한 부연 설명이 약간 부족한 면은 있지만 책의 분량을 고려한다면 C프로그래밍의 전반적인 기술을 모두 거론한 기초 입문서로서 최적화 되어 있다는 점에서 이제 막 첫발을 내딛는 신입 프로그래머 및 예비 프로그래머에 매우 적합한 책으로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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